UPDATED : 2019-12-08 15:18 (일)

농업경제신문

올 연말연시 파티·모임 '홈파티' 형식 대세... HMR·밀키트 '인기'

2019-12-02 09:40:23

center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 특별 메뉴’, ‘연말 연시 특별 메뉴’ 등 고가의 메뉴만 주문 가능한 레스토랑이나 주점을 뒤로하고 홈파티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는 장기 불황의 여파로 실속있게 집에서 모임을 즐기고자 가성비를 택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요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가심비마저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 6천억 원에서 지난해 2조 2천억 원 규모까지 가파르게 성장하는 중이다. 이에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메뉴 선택이 가능해졌다. 또 새벽 배송이 확산됨에 따라 필요한날 집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에 외식과 비교하더라도 홈파티 연말 모임이 아쉬울 것이 없는 상황이다.

굽네 시카고피자 출시, 5가지 치즈+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5가지 프리미엄 치즈가 한 판에 담겨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딥디쉬 피자 '굽네 시카고피자'를 선보였다.

시카고 피자는 특유의 깊은 접시 모양의 도우 때문에 딥디쉬 피자(Deep Dish Pizza)라고도 불리며, 깊은 도우 속에 치즈를 듬뿍 채운 매력적인 음식이다. 2015년 국내에서 크게 유행하며 지금까지 102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선호를 바탕으로 정통 시카고피자 스타일의 풍부한 치즈를 채운 ‘굽네 시카고피자’로 개발됐고, 자체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출시하게 됐다.

'굽네 시카고피자'는 바삭한 딥디쉬 도우 위에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바르고 모짜렐라, 리코타, 로마노, 그뤼에르, 파마산 치즈를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5가지 치즈의 풍부한 맛이 조화로우며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가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또한 비스킷 같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딥디쉬 도우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레귤러 사이즈로 가격은 1만 6천원이다.

뿐만 아니라 ‘굽네 시카고피자’는 합리적인 가격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노릇하게 구워진 딥디쉬 피자 특유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은 일반피자와는 차별화 돼 연말연시 홈파티 등 각종 모임에 잘 어울리는 메뉴로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center
사진= 한국야쿠르트 홈파티용 셰프요리


한국야쿠르트, 홈파티용 셰프요리 출시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이 홈파티용 요리를 출시했다. 특히 간편식의 고급화를 위해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손잡고 새로운 실력파 셰프를 찾아 시그니처 메뉴를 제품화했다.

‘대파고추장불고기’는 남성렬 셰프의 레스토랑 가티와 한식주점 뎐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탄생한 제품이다. 대파와 고추장소스 등 5개의 재료만을 사용한 손쉬운 조리법이 특징이다. 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대파라면’으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남 셰프의 또 다른 대파요리로 중독성 높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사골육수에 풍부한 육즙이 일품인 쟌슨빌 소시지를 더한 부대찌개다. 쟌슨빌 소시지 등 세 가지 종류의 소시지와 햄은 물론,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부대찌개용 소스가 더해졌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잇츠온’ 밀키트 제품은 셰프의 메뉴를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이라고 강조했다.

유통가도 홈파티용 주류·간편식 잇따라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홈파티 고객들을 겨냥해 와인·치즈·식기류 등을 대거 선보인다.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라 스콜라 스푸만테'를 4만원에 '앙드레 끌루에'를 14만7000원에, '아페리프르레 프로방스 치즈'를 1만900원, '밀카나 크레미시아 치즈'를 4900원에, '아이브브 접시'를 10만3000원에, '킴사이버트 냅킨'을 3만9000원에, '샌더 테이블보'를 8만3000원에 판매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뉴욕에서 시작된 테이블웨어 브랜드 ‘트위그뉴욕’과 손을 잡고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상품 ‘심플리뉴욕’을 선보였다.

한정 패키지 상품은 GS 프레시에서 800개 한정 판매 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트위그뉴욕 블루버드 홈세트, 티타임세트, 심플리뉴욕 플레이팅 세트 등 트위그뉴욕의 플레이트 세트와 심플리쿡 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정 수량 상품에 한해 정상가 2만9800원을 1만9900원에 특별 할인 판매한다.

CU는 오는 대파고추장불고기, 얼큰버섯전골, 알리오올리오, 프라임스테이크 등 한국 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 4종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

CU가 선보이는 '잇츠온' 상품은 부드러운 마블링의 프라임 스테이크, 다양한 버섯이 풍성하게 들어간 얼큰버섯전골, 남성렬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담은 대파고추장불고기, 마늘과 올리브유로 담백하게 맛을 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 4종으로 인기가 가장 많은 베스트셀러들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홍미경 기자 blish@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