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1-22 14:08 (수)

농업경제신문

‘2020년 농산물 직거래장터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2019-12-13 09:36:47

center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업경제신문 임지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가 판로개척 및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구매처의 소비자 제공을 위한 ‘2020년 농산물 직거래장터 지원사업’ 대상자를 12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직거래장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단체는 정기적으로 고정된 장소에서 개설하는 ‘정례 직거래장터’와 설 명절을 대비하여 2일 이상 개장하는 ‘테마형 직거래장터’에 응모할 수 있다. 직거래장터 사업자로 선정되면 장터 개설에 필요한 시설 및 장치 설치비용, 홍보·마케팅 및 교육·교류비를 연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신규 정부지원을 받은 원주시와 사회적기업 토닥토닥맘 협동조합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찾아가는 잇다장터’를 개설하여 16회 동안 약 8천명 방문, 1억3천만원의 매출액 달성의 성과를 거두었다.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도심속 장터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aT 관계자는 “내년 설 명절에 앞서 장터개설이 가능하도록 사업자를 조기 선정할 계획”이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국의 직거래장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생산자가 판매하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폭넓게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자격 및 지원조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aT 홈페이지와 직거래종합정보시스템 바로정보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aT 유통기획부로 연락하면 된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경제TV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