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수요일

3D 프린터 관련주 에스티아이·한국테크놀로지·세중·코렌텍 미소

박찬식 기자 등록 2021-03-24 16:32:30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3D 프린터란 3차원 설계도를 보고 입체적인 물건을 인쇄하는 프린터로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기술로 부각되고 있다.

24일 주식시장에서 에스티아이는 전일 대비 5.33% 오른 2만750원, 한국테크놀로지는 3.25% 오른 1270원에 거래됐다.

또 세중은 전일 대비 1.62% 오른 2515원, 코렌텍은 1.09% 오른 1만86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밖에 관련주로 휴림로봇, 프로텍, TPC, 디오 등은 하락한 반면 로보스타, 티앤알바이오팹, 모아텍, 신도리코는 소폭 하락했다.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에서 정부 차원의 대규모 지원을 추진 중이며 국내에서는 세계 최대 3D 프린터 제조업체 스트라타시스가 2013년 본격 진출하면서 관련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3D 프린터 시장이 성장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은 틈새시장에 머물고 있으며 관련 종목으로 언급되는 국내 업체들도 아직 실질적인 완제품 생산 기술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는 수준으로 투자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3D 프린터의 동작 방식은 케이크 위에 초콜릿 장식을 하는 것과 비슷해 식품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장미 모양이나 사람의 얼굴 모양을 한 입체 초콜릿을 만드는 것은 기본이며, 쿠키를 만들거나 라면과 같은 패스트푸드를 만들 수도 있다.

미국의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우주에서 먹을 음식을 만들기 위해 피자나 햄버거를 만들 수 있는 3D 푸드 프린터를 개발하기도 했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코스피 거래 상위는 대원화성, 웅진씽크빅, 서울식품, 서연, 한국전자홀딩스, 이아이디, 대영포장, 웅진, 에넥스, HMM, 삼성중공업, 삼성전자, 백광산업, KR모터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코스닥은 원익큐브, 이트론, 세종텔레콤, 소리바다, 지니뮤직, 자안, 오리엔트정공, 삼표시멘트, 알로이스, 팬엔터테인먼트, IMBC, 코디엠, 코퍼스코리아, 대성엘텍, 정다운, 특수건설, 제넨바이오 등이 랭크됐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찬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