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신여권 관련주] '룰루랄라 상승' SGA솔루션즈·라온시큐어·KT... '하락' 아이크래프트

임지혜 기자 등록 2021-06-12 08:25:04
center
[농업경제신문=임지혜 기자]
백신여권 관련주들이 전일대비 1.98%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다.

지난 11일 주식시장에서 SGA솔루션즈, 라온시큐어, KT는 상승했다.

SGA솔루션즈는 전일대비 105원 오른 1845원에 거래를 마쳤다. SGA솔루션즈의 주가 상승률은 6.03%다.

라온시큐어와 KT는 전일대비 각각 230원, 100원 오른 6070원과 3만3050원에 거래됐다. 라온시큐어와 KT의 주가 상승률은 3.94%, 0.30%다.

반면 아이크래프트는 하락했다. 아이크래프트는 전일대비 20원 내린 8590원에 장을 마감했다. 아이크래프트의 주가 하락률은 0.23%다.

그 밖에 SK텔레콤은 상승했으며 케어랩스는 전일대비 보합세를 유지하며 장을 마감했다.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이뤄지고 있는가운데 ‘백신 여권‘ 국내에도 도입도 가시화될 예정이다. 정부는 올해 초부터 관련 준비를 시작헸고,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접종 사실을 증명할 시스템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힌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라온시큐어 아이콘루프 등이 참여하는 SKT 컨소시엄이 백신여권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백신여권이란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할 경우 국가 간 이동을 자유롭게 허용하는 시스템을 지칭한다. 즉,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 각국 정부가 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상호 인증하는 문서를 발급해주고 이들에 한해 국제 여행이나 사업을 위한 출입국 등을 허용하는 제도다.

라온시큐어는 주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서비스에 종사하는 한국 기반 회사다. 신속한 온라인 인증을 기반으로 신원 확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솔루션에는 통합접근관리, 개인용 컴퓨터 보안, 모바일 보안, 유비쿼터스 공개키기반구조 등이 포함된다. 또 블록체인 및 신속한 온라인 인증을 기반으로 분산형 신원 플랫폼인 옴니원의 개발을 영위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이 전액 출자 자회사인 라온화이트햇주식회사는 사이버 보안 및 정보통신기술 인프라 보호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크래프트는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했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케어랩스는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됐다.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다.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랩스가 운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굿닥, 바비톡 등이 있다.

SGA솔루션즈는 1997년 설립돼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설계하고 구축, 유지보수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6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갖고 있으며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