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페인트관련주] '함박미소' 벽산·조광페인트·노루페인트​... '시무룩' 강남제비스코·노루홀딩스·AK홀딩스

임지혜 기자 등록 2021-07-02 14:46:53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지혜 기자]
국제유가와 관련이 있는 페인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주들이 전일대비 0.85% 상승으로 거래되고 있다.

2일 주식시장에서 벽산, 조광페인트, 노루페인트는 상승했다.

벽산은 전일대비 15원 오른 4685원에 거래 중이다. 벽산의 주가 상승률은 0.32%다.

조광페인트와 노루페인트는 전일대비 각각 380원, 50원 오른 8940원과 1만2900원에 거래 중이다. 조광페인트와 노루페인트의 주가 상승률은 각각 4.44%, 0.39%다.

그밖에 관련주로 KCC와 삼화페인트는 상승하고 있으며 강남제비스코, 노루홀딩스, AK홀딩스 등은 하락하고 있다.

페인트는 안료를 전색제와 섞어서 만든 유색의 도료를 말한다. 유성페인트·에나멜페인트·수성페인트 등이 있다. 각종 원자재나 완제품의 노화, 산화 등을 방지하고 방수, 방오, 내화, 전자파 차폐, 단열 등의 특수 목적 및 주위와 조화로운 색상을 구현하는 핵심 소재이다.

페인트는 용도에 따라 선박용, 건축용, 자동차용, 공업용 등으로 나뉜다. 건축용 비중이 높기 때문에 건설경기와 연관성이 높다. 특히 페인트 원재료는 석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국제유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노루페인트는 도료, 합성수지 등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는 업체로 건축용, 자동차보수용, 공업용, PCM강판용, 모바일용 등 다양하다. 벽산은 건축자재 제조, 판매업체로 페인트 제조 업체 벽산페인트가 자회사다. 조광페인트는 공업용, 목공용, 건축용, 플라스틱용, 자동차보수용 등이 있다.

삼화페인트는 종합도료 전문업체로 DIY용, 건축용, PCM용, 플라스틱용, 첨단기능성 페인트 등이 있다. KCC는 건축자재, 자동차용과 선박용 도료, 실리콘, 실란트 등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는 국내 최대의 건축, 산업자재 및 도료업체이다.

강남제비스코는 제비표페인트로 알려진 도료 전문업체로 건축, 선박, 자동차, 강관 등에 사용되는 도료오 관련제품을 생산, 판매한다. 노루홀딩스는 노루그룹 사업지주회사로 페인트 전문업체인 노루페인트, 아이피케이를 비롯해 자동차용 도료 전문업체 노루오토코팅, 플라스틱용 도료 전문업에 노루비케이미칼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AK홀딩스는 휴대폰 및 가전 플라스틱용, PCM용, 공업용, 중방식용, 건축용 도료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인 에이케이켐텍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