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ESS 관련주 씨아이에스·원익피앤이 상승...파워로직스·LG전자 시무룩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7-31 14:48:11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신재생에너지와 효율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전장장치 ESS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 30일 주식시장에서 씨아이에스 주가는 전일 대비 2.18% 오른 1만1700원, 원익피앤이는 전일 대비 2.15% 오른 2만3750원으로 상승했다.

하지만 LG전자 주가는 전일 대비 5.41% 내린 15만7500원, 파워로직스는 전일 대비 3.33% 내린 8700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에 비나텍, LG화학, SK디앤디, 삼화콘덴서, LS ELECTRIC, 유일에너테크 등은 상승한 반면 삼성SDI, 젬백스지오, 신성이엔지, SK이노베이션, 에이치엘비파워, 엠플러스, 삼진엘앤디, 포스코ICT, 피엔티, 상아프론테크 등은 하락했다.

전력저장장치(ESS)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정장해 두었다가 전력이 가장 필요한 시기와 장소에 공급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말한다.

ESS는 Ene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력수요의 불확실성을 해결할 수 있다.

또 전력수요의 불확실성을 해결할 수 있으며 신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미래 유망사업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ESS 관련 업체들로는 전력을 저장해 두는 배터리 업체들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장치 생산 업체들이 있다.

원익피앤이는 배터리팩을 이용한 ESS와 전력변환장치를 연계한 ESS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ESS사업을 통해 시스템 공급부터 유지보수, 구축을 위한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피엔티는 ESS용 중대형 2차전지 분리막, 음극, 양극 소재를 생산하며 중국 전력원에 ESS용 설비를 납품했다. 파워로직스는 태양광 연계형 ESS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발전플랜트설비 댐버와 선박용 탈황설비, 전력배전설비 부스웨이 제조 판매와 전기에너지 ESS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전극제조 장비 제조업체로 그 공정에 사용하는 코터, 라미네이터 등을 생산한다. LG전자는 100KW 규모 소규모 태양광 발전용 올인원 ESS를 출시했으며 태양광 인버터와 배터리 인버터 기능을 합친 차세대 가정용 ESS를 독일에 출시했다.

포스코ICT는 ESS 기술의 핵심인 전력조절 시스템을 바탕으로 ESS를 구축해 스마트그리드를 운영한 실적과 수주 경험이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