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OLED 관련주 한송네오텍·HB테크놀러지 미소...코디·연이비앤티 조용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8-02 17:33:12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최근 TV, 휴대폰, 조명 등 여러 분야에 OLED가 적용되면서 관련주에 관심이 쏠린다.

2일 주식시장에서 한송네오텍 주가는 전일 대비 4.64% 오른 2030원, HB테크놀러지는 전일 대비 1.61% 오른 3160원으로 상승했다.

하지만 코디 주가는 전일 대비 7.08% 내린 2165원, 연이비앤티는 전일 대비 1.37% 내린 2890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에 나노신소재, 상아프론테크, LG화학, 예선테크, AP시스템, 예스터, 인벤니아, 주성엔지니어링, 삼성전자, 솔루스첨단소재, 나인테크, 원익IPS, DMS, 이엘피, 포인트엔지니어링 등은 상승했다.

하지만 쎄미시스코, 선익시스템, 동아엘텍, HB솔루션, 천보, 윈텍, 에스엔유, 파인텍, 탑엔지니어링, 영우디에스피, LG전자, 덕산테코피아, LG디스플레이 등은 하락했다.

유기발과다이오드, 유기EL로 불리는 OLED는 백라이트에 의해 빛을 내는 LCD와 달리 자체발광형 소자이다.

LCD보다 월등한 색상과 선명도, 광시야각, 빠른 응답속도, 저전력, 박형 등의 장점으로 LCD와 PDP 등을 이을 차세대 디스플레이이다.

OLED는 휴대폰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LG전자 주도하에 OLED TV시장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향후 노트북과 조명시장까지 OLED가 기존 시장을 급속해 잠식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업체로 HB테크놀로지는 LCD 및 AMOLED, 반도체 검사장비의 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한송네오텍은 OLED Mask 공정장비업에이다.

LG디스플레이는 LCD,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패녈 제조 전문 업체이다. 삼성전자는 OLED를 적용한 갤럭시 시리즈를 출시 및 OLED TV를 생산 판매중이다.

코디는 OLED 제조 공정에 들어가는 장비를 생산한다. 참엔지니어링은 LCD 및 OLED 등 패널 제작시 발생되는 결함을 레이저로 수리하는 장비 등을 생산하는 FPD 사업을 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OLED 부문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패널 샹산 소재를 생산한다. 선익시스템은 OLED 증착장비 제조 및 판매업체이다. 와이엠씨는 LCD, OLED 등의 제조공정 중 증착공정의 박막형성과 증착공정에서 필요한 배선재의 타겟과 관련 부품을 연구, 개발, 생산하는 업체이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