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원격진료 관련주 차바이오텍·인성정보·소프트센·라이프시맨틱스 웃음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8-02 17:38:14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주식시장에서 차바이오텍 주가는 전일 대비 2.12% 오른 2만6500원, 인성정보는 전일 대비 1.88% 오른 2980원으로 상승했다.

또 소프트센 주가는 전일 대비 0.95% 오른 2120원, 라이프시맨틱스는 전일 대비 0.32% 오른 1만5550원에 거래됐다.

그밖에 SK케미칼, 파마리서치, 네오펙트, 오스템임플란트, 휴비츠, 테라젠이텍스, 나노엔텍 등은 상승한 반면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마크로젠, 케어랩스, 제이엘케이, 이지케어텍 등은 하락했다.

유헬스케어(U-Healthcare)는 유비쿼터스와 원격 의료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유비쿼터스 헬스케어(Ubiquitous Health Care)의 줄임말로 유비쿼터스 건강관리라고도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한없이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만족할만한 u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생체계측 기술이 필요하다.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휴대폰과 컴퓨터 등을 이용해 건강 상태를 진단받은 뒤,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이미 제공중이다.

세계적으로 의료와 ICT의 융합이 이뤄지면서 원격의료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대면접촉을 기피하고 있는 상황하에서 정부가 비대면 진료방안을 검토하는 등 원격진료 도입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비트컴퓨터는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케어플러스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 원격건강모니터링 서비스 비트케어 등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나노엔텍은 인성정보돠 유헬스케어 공동 연구와 마케팅 및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 유헬스케어 사업 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있으며 중국 심천 SK 심천 메디컬센터와 SKT 헬스케어 R&D센터를 통해 중국에 진출했다.

소프트센은 IT서비스 업체로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수집, 분석, 관리, 유통하는 헬스인포메직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차바이오텍은 차움으로 대표되는 차별적인 개인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개인건강정보관리 플랫폼 사업파트에서 기업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