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대혈 관련주 세원이앤씨·차바이오텍·녹십자랩셀·녹십자 미소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8-03 07:30:19
center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제대혈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일 주식시장에서 세원이앤씨 주가는 전일 대비 7.66% 오른 1125원, 차바이오텍은 전일 대비 2.12% 오른 2만6500원으로 상승했다.

또 녹십자랩셀 주가는 전일 대비 2.07% 오른 9만7500원, 녹십자는 전일 대비 1.20% 오른 29만5500원에 거래됐따.

그밖에 관련주 녹십자셀, 강스템바이오텍 등 관련주 대부분 상승했지만 메디포스트는 전일과 동일한 2만9350원으로 거래됐다.

제대혈은 출산시 태반과 탯줄에 있는 혈액을 말한다. 이 혈액은 백혈병과 혈액암, 심근경색증, 퇴행성관절염 등의 각종 질병에 이용되고 있다.

이에 제대혈을 초저온 상태로 보관해 두는 제대혈 은행 운영 종목군 및 제대혈 관련 연구를 진행중인 종목군에 관심이 쏠린다.

제대혈 은행 관련 종목은 차바이오텍, 메디포스트, 녹십자셀, 녹십자랩셀, 세원셀론텍이 거론된다. 녹십자는 자회사 녹십자셀이 제대혈 보관 사업을 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된다.

제대혈 연구 관련 종목으로는 강스템바이오텍이 거론된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제약·바이오 종목 중 안트로젠, SK바이오사이언스, 삼천당제약, 지엘팜텍, 신풍제약, 삼성제약, CMG제약,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프로젠제약, 조아제약, 국전약품, 큐라클, 이연제약, 휴마시스, 진원생명과학, 씨젠, 아미노로직스, 네오이뮨텍, 휴메딕스, 켐온, 휴마시스, 등이 거래량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