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주관...16일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서 열려

[포인트데일리 이호빈 기자] 국내·외 농업 분야 탄소중립 이행 현황과 기후위기를 대응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농업분야 탄소중립 목표 이행방안 모색'을 주제로 국회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희용 의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며, APEC기후센터가 후원한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외 농업 분야 탄소중립 이행 현황과 정부대책을 살펴보고, 실질적인 감축목표 이행 방안을 모색해 기후위기를 대응하기 위한 농업정책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첫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APEC기후센터 전종안 박사가 '세계 농업분야 탄소중립 이행현황'을, 두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송남근 국장이 '국내 농업분야 탄소중립 이행방안'을 각각 발표한다.

이어서 김창길 전 농촌경제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국회입법조사처 김규호 입법조사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학균 선임연구위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이길재 팀장, 국립축산과학원 이유경 연구사, 그린랩스 파이낸셜 김찬호 대표가 참여하는 2개의 주제발표에 관한 토론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정희용 의원실은 이번 토론회의 내용을 토대로 탄소중립이행 현황과 정부대책을 점검해 농업 분야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목표 이행을 위한 해법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