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1시~6시 진행

빅스퀘어유니언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포스터. 사진=한국임업진흥원
빅스퀘어유니언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포스터. 사진=한국임업진흥원

[포인트데일리 이호빈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16일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빅데이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빅스퀘어유니언이란 산림, 교통, 농식품, 환경, 연안 등 5개 분야 빅데이터 연합 플랫폼이다.

이번 설명회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촉진을 위해 △산림(한국임업진흥원), △교통(한국교통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농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환경(한국수자원공사), △연안(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5개 분야의 데이터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총 15개 주제가 발표된다.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부터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공공기관 등 신산업 발굴과 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기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빅스퀘어유니언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청하기’를 누르면 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전접수’ 해주신 분들께는 data 활용·지원사업 및 사업화에 대한 정보 발생 시 먼저 안내해드리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데이터는 인공지능(AI) 기술,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 등 사회 전반의 혁신을 가속하는 디지털 사회의 원동력으로서 본 설명회를 통해 데이터 활용이 촉진되고 연관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