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4-10 08:39 (금)

농업경제신문

옥천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

2020-02-14 09:25:39

center
사진=옥천군청
옥천군이 스마트 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0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13일 군에 따르면 전국에서 30개 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충청북도, 옥천군, 음성군 등 3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이사업은 폐쇄회로(CCTV) 통합관제센터와 112, 119 상황실을 연결하는 것이다.

출동한 경찰관, 소방관에게 현장 영상을 실시간 제공, 재난 구호, 범죄 예방, 사회적 약지 지원 등 국민안전 서비스망을 구축하는 기능이 보강된다.

또한, 옥천군 현황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 구축·운영을 위한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및 긴급 상황 시 즉각 대응을 위한 상황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긴급 재난 발생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골든타임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체 사업비 12억원중 6억원을 국비로 확보했으며, 나머지 6억원은 1회 추경에서 확보해 상반기부터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을 구축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군은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도시 안전망 사업을 지속 발굴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 도시'를 조성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이 설치되면 통합관제센터와 경찰, 소방관서와의 협업 체계 구축으로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군민이 안전한 옥천군이 되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