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3-06 (토)

농업경제신문

동양물산 모델 '성훈' 식스맨 된 사연…"트랙터 운전 수준급"

2020-11-30 19:14:51

배우 성훈 6차산업 광고 모델 선정…트랙터 운전 일손돕기
올해 초 동양물산 모델 선정…MBC '나 혼자 산다' 트랙터 섭외 인연
동양물산 "내년 트랙터 모델 검토 중…식스맨 선정 진심 축하"
center
종합기계 메이커 동양물산기업 트랙터 대표 모델인 배우 성훈. 사진=동양물산기업
[농업경제신문=박진식 기자]
배우 성훈이 6차산업 광고 모델인 식스맨에 선정되면서 종합기계 메이커 동양물산기업(대표 김희용)과 인연이 관심을 끈다. 배우 성훈이 동양물산 트랙터 대표 모델이기 때문.

3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배우 성훈은 11월부터 공중파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이는 농촌융복합산업 광고 모델로 활약한다.

농촌융복합산업은 제조(1차 산업), 농산물 가공(2차 산업), 체험·관광·서비스(3차 산업)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TV 프로그램에서 트랙터를 직접 운전하며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돕는 밝고 유쾌한 이미지의 성훈이 농촌융복합산업을 홍보하는데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식스맨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광고 모델인 성훈과 함께 농촌융복합산업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배우 성훈이 TV 프로그램에서 트랙터를 직접 운전하며 일손돕기에 나선 데는 동양물산기업과 관련이 깊다.

동양물산은 올해 봄에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서 트랙터 섭외를 요청해 협찬에 참여한 것이 인연이 돼 배우 성훈을 트랙터 대표 모델로 선정했다.

성훈 소속사와 협의해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동양물산 대형트랙터를 여름에 촬영해 가을에 홍보를 시작했다.

성훈은 현장 광고 인터뷰 때도 트랙터나 기계에 관심을 보였고, 특히 트랙터를 수준급으로 능숙하게 운전하며 참가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당시 동양물산은 'KOREA NO1. TRACTOR. 대한민국 1등 트랙터'로 광고 카피 코멘트를 결정했고, 성훈이 트랙터 대표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결정했다.

동양물산은 성훈이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트랙터를 직접 운전하면서 호감도가 높이고 있어 2021년에도 농업 관련 트랙터 대표 모델로 섭외 검토중이다.

동양물산기업 관계자는 배우 성훈의 식스맨 활약 관련 "농림축산식품부를 통해 6차 (농촌융복합산업) 산업 모델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수만 실장은 "농촌을 사랑하는 열정 넘치는 성훈의 에너지와 긍정적인 모습이 농촌융복합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진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EADLINE NEWS

은행연합회
광주
한돈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