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인식 관련주] 라온시큐어·바이오로그디바이스·젬백스링크·코렌 흐뭇

박찬식 기자 등록 2021-06-13 06:12:10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지문과 생체등 개개인의 생체 정보를 이용한 인증방식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주식시장에서 라온시큐어 주가는 전일 대비 3.94% 오른 6070원,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전일 대비 3.14% 오른 4105원으로 상승했다.

또 젬백스링크 주가는 전일 대비 3.13% 오른 2145원, 코렌은 전일 대비 2.17% 오른 2350원에 거래됐다.

그밖에 관련주로 슈프리마아이디, 엠씨넥스, KH 일렉트론, 퍼스텍, 파트론, 멜파스 등은 상승한 반면 에프에스티, 파워로직스, 해성옵틱스, 크루셜텍, 드림텍, 시큐브, 드림시큐리티 등은 하락했다.

개인마다 다른 지문, 홍채, 땀샘 구조, 혈관 등 개인의 독특한 생체 정보를 추출하여 정보화시키는 인증 방식이다.

얼굴 모양이나 음성, 지문, 안구 등과 같은 개인의 특성은 열쇠나 비밀번호처럼 타인의 도용이나 복제에 의해 이용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변경되거나 분실한 위험성이 없어 보안 분야에서 많이 활용하며, 특히 이용자에 대한 사후 추적이 가능해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생체 인식을 이용한 예로는 지문, 음성, 얼굴, 홍채, 손금, 정맥 분포 등 아주 다양하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찬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