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관련주] 라온시큐어·SGA솔루션즈·주연테크 '웃음'... 대성창투·카카오 '눈물'

정지은 기자 등록 2021-06-16 17:18:02
center
[농업경제신문=정지은 기자]
블록체인 관련주가 전일 대비 0.5% 상승했다.

16일 주식시장에서 라온시큐어는 전일 대비 1.34% 오른 6050원, SGA솔루션즈는 4.56% 오른 1835원, 주연테크는 2.99% 오른 1205원에 거래됐다.

또 한국전자인증, LG, 이니텍, 시큐브, 네오티스, 한컴위드, 시티랩스, NAVER, 삼성에스디에스, SBI핀테크솔루션즈 등도 상승 마감했다.

반면 대성창투는 1.05% 내린 4695원, 카카오는 1.04% 내린 14만3000원, 케이엘넷은 1.93% 내린 4065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의 관련주로 유수홀딩스, 케이사인, 아이씨케이, SK, 파수, SK텔레콤, 위메이드, 드림시큐리티, KT, 케이엘넷, 롯데정보통신 등도 소폭 하락했다.

포티스, 한빛소프트, 팍스넷은 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네오티스는 PCB(인쇄 회로 기판) 가공에 사용되는 초정밀 공구인 마이크로비트와 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용 샤프트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현대차·포스코·SK·효성 등 4개 그룹이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이날 주가가 폭등했다.

SGA솔루션즈는 통합보안솔루션기업으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삼성SDS를 통해 참여했다. 한국은행이 추진하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 용역 사업자 선정에서 삼성SDS가 유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블록체인이란 계약 및 금융 거래에 대한 정보를 중앙기관 없이 P2P 네트워크에 분산해 참가자가 공동으로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을 뜻한다.

제 3자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동 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이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공공서비스,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 가능성이 높아 관련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정지은 기자 thekpm7@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