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관련주] SGA솔루션즈·케이엘넷·주연테크 '함박웃음'

정지은 기자 등록 2021-06-17 18:01:14
center
[농업경제신문=정지은 기자]
블록체인 관련주가 전일 대비 1.77% 상승했다.

17일 주식시장에서 SGA솔루션즈는 전일 대비 12.53% 오른 2065원, 케이엘넷은 18.08% 오른 4800원, 주연테크는 8.71% 오른 1310원으로 급등했다.

또 카카오, 한컴위드, 시티랩스, LG, 이니텍, KT, 네오티스, 시큐브, SBI핀테크솔루션즈, 유수홀딩스, 드림시큐리티, 라온시큐어, 한국전자인증, 대성창투 등도 상승 마감했다.

반면 케이사인은 0.63% 내린 3130원, NAVER는 0.38% 내린 38만9500원, 한빛소프트는 2.11% 내린 6500원으로 거래됐다.

그밖의 관련주로 아이씨케이, SK텔레콤, SK, 파수, 롯데정보통신, 삼성에스디에스 등도 소폭 하락했다.

포티스, 팍스넷, 위메이드는 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SGA솔루션즈 주가 급등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공정의 가치와 맞물린 비전을 내놓을 것이란 전망 속에 중소 SI(시스템 통합 업체)업체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SGA솔루션즈는 통합보안솔루션기업으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삼성SDS를 통해 참여했다.

주연테크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경제민주화 공약 구상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주연테크는 중소기업청이 데스크탑PC를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경제민주화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다.

네오티스는 PCB(인쇄 회로 기판) 가공에 사용되는 초정밀 공구인 마이크로비트와 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용 샤프트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다. 현대차·포스코·SK·효성 등 4개 그룹이 수소기업협의체 설립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이날 주가가 폭등했다.

블록체인이란 계약 및 금융 거래에 대한 정보를 중앙기관 없이 P2P 네트워크에 분산해 참가자가 공동으로 기록 및 관리하는 기술을 뜻한다.

제 3자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정보의 공동 소유로 데이터의 임의 조작이 어려워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비트코인 등 대부분의 가상화폐들이 이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공공서비스,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 가능성이 높아 관련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정지은 기자 thekpm7@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