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9 월요일

밀키트 어디까지 먹어봤니? 풀무원 올가홀푸드, 수산물 HMR 라인업 확대

홍미경 기자 등록 2021-09-24 09:23:46
center
사진=손질된 생선과 야채, 양념 소스로 구성된 올가홀푸드 '수산 밀키트 3종'
[농업경제신문 홍미경 기자]
올가홀푸드가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강화한다.

수산 밀키트 3종과 MSC 인증 손질생선 6종을 출시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안심 원재료를 즐길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신선도 유지가 관건인 수산물 HMR 상품에 대한 수요도 2016년 160억 규모에 불과한 반면 2020년에는 440억 규모로 성장했고 올해는 600억 원 규모가 넘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 지속가능 인증 수산물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을 선도적으로 선보여 온 올가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깐깐한 공정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을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올가가 선보이는 제품은 깔끔하게 손질된 재료로 집에서 손쉽게 수산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수산 밀키트 3종'과 가시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앤 'MSC 인증 손질생선 6종'이다.

올가홀푸드 석준현 신선식품 MD는 "수산물을 좋아하지만 번거로운 손질법과 연기, 냄새 등으로 어려움을 느꼈던 고객들이 집에서도 수산물 요리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산물 가정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가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수산물 가정간편식으로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홍미경 기자 blish@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