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신문 정지은 기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돈을 버는 새로운 재테크 방식인 '앱테크'가 화제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다. 

광고를 보거나 퀴즈 등 미션을 수행하면 해당 업체의 앱을 통해 적립금 또는 포인트 등 캐시백이 가능하다.

31일 각 업체에서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퀴즈,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문항을 출시했다.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된 홈플퀴즈 문제는 "물가구조 大세일 행사 추천! 더위에 점점 입맛이 없어지는 요즘 새콤달콤 골뱅이 무침 한접시 어떠세요? 이번주 골뱅이 12종이 1+○행사중입니다"이다.

정답은 '1' 이다.

같은 시간 공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는 "[슈링크플레이션]은 기업들이 제품 수량, 무게, 용량 등을 그대로 두고 제품 가격만 인상하는 전략이다."이다.

정답은 'X' 이다.

우리WON멤버스 데일리 퀴즈 문제는 "햇빛과 그림자, 바람, 계절에 따른 풍경에 매료되어 다양한 빛을 표현한 화가 로 가장 적절한 사람은?" 이다.

정답은 '모네' 이다.

신한 쏠퀴즈 with(위드)퀴즈 <쏠퀴즈> 문제는 "지난 7월 28일, KBO 역대 최소 경기, 최연소 1000안타 신기록을 달성한 선수는?" 이다.

정답은 '이정후' 이다.

<with(위드)> 퀴즈 문제는 "신기한 숫자! 142857 × 7의 값은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999999' 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