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12.19 화 01:40
상단여백
HOME 종합 정책
식품분야 산ㆍ학ㆍ연 정보교류 장 마련'식품분야 최신 기술동향' 개최...향후 전망 발전ㆍ방향 논의

[농업경제신문=나한진 기자]우리나라 식품산업은 매년 성장하여 일자리 창출 및 수출을 통한 국민경제 기여, 국산 농산물 소비 측면에서 중요한 산업이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식품 분야 최신 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전망 및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식품분야 최신 기술동향’ 콘퍼런스를 7일 개최했다.

세계 식품시장은 2015년 약 6.3조 달러 규모로 자동차(1.3조), IT(0.9조)보다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다. 또한, 산업보다 취업 비율이 높아 향후 일자리를 지속적해서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식품산업이 지속해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연구ㆍ개발 투자와 산·학·연 간 상호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하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관련 산·학·연 간 식품 분야의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주요 이슈에 대한 정례화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식품분야 최신 기술동향’ 콘퍼런스를 개최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산ㆍ학ㆍ연을 대표하는 식품연구팀에서 주요 연구 동향 및 그동안의 연구성과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덕호 식품산업정책관은 “국내 식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산·학·연의 주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자리였다”라면서, "산·학·연이 지속해서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공동연구 지원 등 다양한 정책적 수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나한진  topnnn@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