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6차산업상품 안테나숍...소비자반응 파악, 마케팅거점 활용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제공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제공

[농업경제신문=박진식기자] 농정원과 세종시가 대형마트 3곳에 세종6차산업상품 안테나숍을 설치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이룰 전망이다.

세종시청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산하 세종융복합산업(6차산업)지원센터는 세종6차산업상품 판매?홍보를 위해 세종시 최초로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에 「세종6차산업 안테나숍」을 개장했다.

안테나숍은 세종농촌융복합산업 17개 인증업체의 가공ㆍ체험제품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 과정을 거쳐 제품개발에 반영하는 마케팅 활동이다.

소비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이마트 세종점, 홈플러스 세종점, 하나로마트 세종청사점까지 총 3곳의 대형마트 내에 ‘Shop in Shop’ 형태로 개설, 운영된다.

농정원은 세종시의 수탁을 받아 세종농촌융복합(6차)산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테나숍과 연계하여 소비자 품평회 개최, 상품 개선 전문가 코칭, 신규상품 발굴?홍보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한다.

농정원 세종농촌융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세종농촌융복합산업 상품은 ‘100% 국산’은 물론, 지역농산물을 50%이상 원료로 사용하여 세종을 살리는 지역밀착상품”이라며 “안테나숍이 세종시민과 농업?농촌 교류를 촉진하는 것은 물론, 농촌융복합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