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차 원서접수 10월 5일까지, 실기고사 10월 13일 예정

(왼쪽부터) 김원준, 간미연, 박준희 교수
(왼쪽부터) 김원준, 간미연, 박준희 교수

[포인트데일리 이정훈 기자] 케이 팝 국민가요 ‘쇼’를 불러 많은 사랑받은 싱어송라이터 김원준과 케이 팝 걸그룹 1세대로 레전드로 불리는 베이비복스 메인 보컬이자 히트곡 ‘파파라치’의 주인공 간미연, 그리고 걸그룹 ‘여자친구’의 칼군무 안무가로, 일본 신인 아티스트 레슨부터 케이팝 인기 가수들 과의 협업으로 유명한 카리스마 넘치는 박준희까지, 케이 팝 레전드 탑3가 모여 신안산대학교 뉴케이팝 학과 교수로 뭉쳤다. 

신안산대학교의 뉴케이팝 학과는 내년 2024년에 문을 여는 그야말로 핫한 3년제 신설학과다.

케이 팝 레전드로 자신의 이름을 알린 김원준, 간미연, 박준희가 ‘셀럽교수’ 로써 ‘뉴케이팝 학과’에 몸을 담게 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다. 

‘셀럽교수’는 말 그대로 분야에서 최고인 유명인들이 대학교에서 교수직을 맡아 가르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신안산대 뉴케이팝 학과에서 수업을 받게 되는 학생들은 케이 팝 스타 교수들의 생생한 수업으로 ‘실전 노하우’를 고스라니 전수받게 돼 그 누구보다도 빠르게 K-POP 아티스트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다는 설명이다.

신안산대의 신설학과에서 학과장을 맡게 된 김원준 교수는 “뉴케이팝 학과는 케이 팝의 뉴 노멀(New normal)이자 또 다른 비전(Vision)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K-POP 아티스트 전공 내에서 보컬, 댄스, 랩, DJ 세부전공들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즐기며, 뉴케이팝 학과의 3년 동안 스타 교수들의 수업을 받게 되고, 더 나아가 케이팝 아티스트 역량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아티스트(One Sourse Multi Use Artist)’ 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간미연 교수는 “처음으로 대학 강단에 서는 만큼 설레이고 기대된다“며, 그동안 스타로서 활동했던 수많은 노하우들을 직접 잘 알려주고 싶다 라는 자신만의 포부를 밝혔다. 

박준희 교수 또한 “케이팝을 이끌어갈 그룹과 솔로 프로젝트의 3년이란 교육 과정을 통해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로 성장시켜 주겠다”며, “내년에 신설되는 만큼 24학번 1기생들에게 많은 지원과 혜택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안산대 뉴케이팝 학과는 대학 학과 중 국내 최다 99만명의 유튜브 채널 ‘뉴케이팝’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케이팝 스타를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학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의 장점들을 콘텐츠로 보여주며 현실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2024학년도 뉴케이팝 학과 수시 1차 원서접수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0월 5일(목)까지 진행되며, 실기고사는 10월 13일(금)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안산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