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가치 동행 에코인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 전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 통한 에너지취약계층 지원

한국중부발전 김형남 기획전략처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김형남 기획전략처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인트데일리 이정훈 기자] 한국중부발전 청년이사회는 26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개최된 ‘에코인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사회와의 가치 동행 에코인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 500만원을 지역사회의 에너지 취약계층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부발전 청년이사회와 함께 김형남 기획전략처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회영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에코인 캠페인’은 중부발전의 주니어보드인 ‘청년이사회’ 아이디어로 시행하게 됐으며, 지난 여름 보령 머드축제(2023.7.21~8.6) 기간에 진행됐다.

에코인 캠페인에 참여한 관광객들은 중부발전 홍보부스에서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게임 참여를 통해 획득한 ’에코인‘을 지역 특산품 및 중소기업 제품 구매에 사용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중부발전은 사용된 ’에코인‘ 금액만큼 매칭그랜트 사업을 추진해 ’에코인 캠페인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전달식을 통해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중부발전 청년이사회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능동적 혁신활동을 통한 혁신 아이디어 실행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이 국민과 함께하는 ESG경영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