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가 29일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가 29일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

[포인트데일리 홍미경 기자]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가 29일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

입학식은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다. 입학식에는 학과 간담회와 신입생 입장식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전 행사로 신입생의 원활한 학과 적응을 돕는 학과 간담회가 진행된다. 간담회 이후 경희대 입학식의 백미인 신입생 입장식이 진행된다.

신입생 입장식은 단과 대학별로 교시탑에서 평화의 전당까지 레드카펫 위를 걸으며 행진하는데 이때 경희대 모든 구성원으로부터 축하와 응원을 받는다.

신입생 입장식이 마감되면 1부 입학식과 2부 환영 행사가 진행된다. 1부 입학식은 경희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영상 상영으로 시작 후 신입생 입학허가, 경희대 김진상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학생 대표의 명예 선언으로 구성된다.

김진상 총장은 ‘또 다른 경계, 세계시민적 자아실현’이라는 제목으로 신입생을 맞이한다. 김 총장은 환영사에서 문명 전환의 시대에 담대한 도전 의식, 창의적인 사고와 함께 상호 협력하는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2부 환영 행사는 서울 및 국제캠퍼스 학교 대표와 학생 대표의 환영 인사로 막을 연다. 이후 대학 생활 정보를 담은 영상 상영과 재학생 및 연예인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학부모를 위한 행사도 마련된다.

음악대학 크라운관에서 진행되는 학부모 행사에는 학교 정보 안내, 사회진출 핵심 내용, 자녀의 행복한 대학 생활을 위한 멋진 부모되기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