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포인트데일리 이길주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ETF 찍먹 시즌3'는 작년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주식 시장 내에서 다양한 섹터에 입맛대로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에 대한 유튜브 투자정보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월부터 총 11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3'는 이전 시리즈와 같이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해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성공적인 ETF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이달 14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매매한 ETF의 순매수 규모는 8,200억원이었다. 

올해 들어 순매수금액이 가장 컸던 ETF 종목은 'KODEX CD금리액티브(합성)' 종목으로 1,213억원이 넘는 순매수 규모를 기록했는데 은행의 전통 파킹형 상품보다 높은 수익과 낮은 거래 비용 그리고 거래 편리성이 높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TF를 매매한 고객의 연령대별를 분석한 결과, 40대 고객의 경우 지난해 올해 1,600억원이 넘게 순매수 하며 ETF 투자를 가장 많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20대 고객이 올들어 400억원이 넘게 순매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최근 ETF 상품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ETF 투자 니즈에 발맞춰 삼성증권은 ETF 관련 투자정보를 손쉽게 전달하는 'ETF 찍먹 시즌3' 콘텐츠를 준비했다.

'ETF 찍먹 시즌3'에 출연한 운용사 전문가들은 전반적으로 AI 테마의 성장 모멘텀을 주목하라고 이구동성으로 제안한 가운데, 각사별 유망 투자아이디어를 추가로 강조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본부장은 "올해 유망 투자아이디어로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했다"면서 "월분배금 지급 ETF(D),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R), AI 반도체 특화기술과 로봇산업 성장 관련 ETF(A),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G),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미국 기술주 및 중소형 ETF(O), 공급망 재편으로 부상하는 인도와 탈중국 반도체 관련 ETF(N)에 투자해야 할것"이라고 조언했다.

'ETF 찍먹 시즌3'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증권 PO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