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 기업 현장견학.  사진=국립군산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 기업 현장견학.  사진=국립군산대학교

[포인트데일리 윤남웅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 (학과장 심중표 교수)는 27일 재학생과 교수 등 40여명이 전북 군산 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업인 프로그린테크에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본 현 장견학은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에 필요한 실무 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의약원료, 화장품 첨가제, 특수제지염료 등 특수정밀화학 제품을 제조하는 프로그린테 크(대표 김대영)는 2023년 1월 전라북도·군산시와 950억원 규모 이차전지 전해질 생 산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이차전지용 리튬염을 군산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유니콘 기업에 선정된 프로그린테크는 매출액 400억원 규모의 알짜 중소기업으로 군산공장의 이차전지 전해질 생산으로 대규모 인력이 필요하고, 이 를 위해 국립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와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군산대학교 화학공학과 정민성 학생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교 재와 강의 및 실험으로만 배우던 생산공정과 연구시설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서 실무 전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견학에 큰 도움을 준 황영환 공장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프로그린테크라는 기 업을 도내 대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였으며, 많은 도내 대학생들이 도내 기업에 취업하여 전북도와 기업의 발전에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 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