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권위의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 주관대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수상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비전어워드(Vision Award) 지속가능경영보고서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비전어워드는 포천 500대 기업 등 세계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 매년 1,000여 기업이 참여하는 대회로,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LACP가 주관한다.

한수원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수원 5대 핵심가치인 기술존중·안전·사회적책임·정도경영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 작성됐다. 독창성, 정보전달력, 서술능력, 메시지의 명확성, 이해관계자에 대한 전달력, 디자인 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100점 만점에 99점을 얻었다.

한수원은 최근 원전 안전운영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인사·조직·문화 전반에 걸쳐 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원전 운영 지표 및 재무상태가 호전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을 위해 각종 사회공헌 활동과 중소기업에 실효성 있는 지원을 펼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수원의 모든 임직원들은 마음을 한데 모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원전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발간된 보고서는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