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품목별 교육‧영농기술정보 공유

청년농업인이 농업 전문성을 갖추도록 농촌진흥청에서 품목별 전문교육과 기술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는 농업인구 감소, 농촌지역 고령화, 농산업 정체 등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함이다.

농촌진흥청)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품목별 교육, 농업전문가와 1:1연결, 영농기술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공유하고 청년농업인모임이 전문농업경영인 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품목별 영농4-에이치(H)청년회원을 중심으로 육성하고,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육성은 한우, 쌀, 양돈, 버섯, 시설채소 등 전문적인 기술수요가 많은 품목 순으로 확대한다.

농진청은 청년농업인 전문성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18일 전북 혁신도시 소재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열린 청년농업인 4-에이치 회원을 대상으로 한우 품목 교육을 실시했다.

한우를 사육하는 청년농업인 40명에게 영농기술교육, 개인별 핵심 보유기술 등에 대한 토의, 축산전문가와 영농상담(컨설팅) 등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농촌진흥청 축산분야 전문가와 멘토-멘티 결성식을 열어 농업전문가의 도움을 받들 수 있도록 했다.

농촌진흥청 박경숙 지도정책과장은 “4-에이치(H)청년회원을 구심점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농업지식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전문농업인과 경영인단체 육성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