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야외활동 프로모션 및 팝업 선보이며 봄맞이 나들이객 집중 공략
신세계, 원피스·핸드백 등 봄 패션부터 아웃도어·침구류까지 혜택 확대
현대, 최대 7% 사은 혜택에 6개월 무이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포인트데일리 이호빈 기자]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가 일제히 봄 맞이 세일에 나선다. 봄철 야외 활동이 크게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해 야외 상품, 봄 패션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녹인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7층 나이키 매장에서 상품을 구경하는 고객.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 7층 나이키 매장에서 상품을 구경하는 고객. 사진=롯데백화점

26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점에서 정기 세일 ‘슈퍼 피버’를 시작한다. 스포츠, 애슬레저, 뷰티, 패션, 리빙 등 총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및 다양한 구매 혜택을 선보인다.

4월은 본격적으로 외부활동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로 롯데백화점은 애슬레저 상품군의 참여 브랜드를 지난해보다 10% 늘리고, 단독 상품까지 선보인다.

먼저, 캠핑과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상품군을 세일 기간에만 특가로 만날 수 있는 ‘슈퍼 프라이스’를 진행한다. 스노우피크,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애슬레저 상품군은 단독 상품과 최대 50% 이상 할인된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또한 캠핑과 피크닉 시 먹기 좋은 ‘커플 피크닉 헬퍼 세트’,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에서는 ‘WMF’의 ‘미니 그릴+가위 세트’, ‘빌레로이앤보흐’의 ‘아우든 머그컵+냅킨세트’ 등 야외 활동을 위한 아이템들을 준비했다.

나들이,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슈퍼 베네핏’도 진행한다. 슈퍼 베네핏은 뷰티, 스포츠 상품군에 한해 금액할인권을 제공하는 혜택으로, 뷰티제품은 행사기간 동안 3차에 걸쳐 5개의 아이템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선크림, 스킨케어 & 립, 쿠션 & 베이스 3가지 카데고리별 선정된 5개 아이템에 대해 1만원 선착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상 브랜드별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세트’, ‘시세이도’의 ‘파란자차 선크림 세트’ 등이다. 

스포츠 상품군은 롯데·현대·우리카드로 20·40만원 이상 단일 브랜드 결제 시 선착순으로 1·3만원 금액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금액할인권은 롯데백화점 앱 쇼핑뉴스 탭에서 선착순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K패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행사도 선보인다. 4월 1일부터 4월 21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는 국내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쿠메(KUME)’와 ‘방떼(VENTE)’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두 브랜드 모두 이번 팝업에서 24년 S/S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쿠메’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에코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의 봄 맞이 신백멤버스페스타 행사.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봄 맞이 신백멤버스페스타 행사.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봄을 맞아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온·오프라인 봄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봄 패션부터 아동 용품·침구류까지 300여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봄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풍성한 할인과 사은 혜택을 마련했다.

W컨셉 등 여성 패션 브랜드에서는 재킷과 원피스 등 아이템을 10~3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스 핸드백과 쿠론, 조이그라이슨, 해지스 등 20여개 핸드백 브랜드도 봄 인기 상품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는 각 10~20% 할인에 나선다. 또 인기 아동복 브랜드는 10~30%, 주방 용품과 침구는 10~50% 할인한다.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4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패션 단일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30만·60만·100만원 이상 결제 시, 신세계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백리워드 2만·4만·7만R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도 혜택이 이어진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봄 아웃도어를 최대 65%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올 트레인 자켓, 블랙야크 에코 고어텍스 트래킹화, 네파 남여 냉감 폴로 티셔츠 등 봄·여름 시즌 활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을 마련했다.

또한, 금강제화의 베스트셀러인 리갈 시리즈를 30% 할인하고, 크록스의 바야밴드 클로그, 스타카토의 플랫 슈즈와 로퍼 등 봄 슈즈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신백멤버스페스타 기간 신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패션·잡화 2만원 할인권(20만원 이상 구매 시)과 F&B 3000원 할인권(1만원 이상 구매 시)을 내려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봄맞이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봄맞이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맞이 프로모션 행사 '스프링 세일'을 진행한다.

스프링 세일에는 국내외 패션·잡화·뷰티·리빙 등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참여 브랜드에서 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7%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이 제공된다.

스프링 세일 기간에 행사 참여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7% 사은 혜택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달 5일부터 14일까지 현대백화점 통합앱에서는 현대백화점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할인권(최대 10만원)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은 봄맞이 야외 활동을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한우 등심 스테이크, 딸기, 망고, 육포 등 2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피크닉&캠핑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4월 5일부터 14일까지 '봄날의 만찬' 프로모션을 통해 두릅, 미나리, 산딸기 등 봄 시즌 제철 상품 30여종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매일 1000명씩 선착순으로 고객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현대백화점 통합앱을 통해 한정 특가 쿠폰을 다운받은 뒤, 전국 16개 현대백화점 점포 내 식품관에서 당일 특가 상품을 한정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피크닉 페스타'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문화센터에서는 봄 나들이에 어울리는 봄향기를 담은 '나만의 퍼스널 향수 만들기' 클래스를 오픈한다. 압구정본점과 신촌점 문화센터에서는 골프 라운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골프 필라테스' 개설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따듯한 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패션·잡화 관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스프링 세일' 행사 기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