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비 주체 '펫펨족' 겨냥 마케팅 분주
롯데아울렛, 펫그라운드 총 세 점포 운영
포포몽,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
헤지스, 티셔츠 판매 수익금 동물단체 기부
후디스펫, 반려견 소중한 순간 기록 이벤트

[포인트데일리 신단아 기자]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族)'은 최근 주요한 소비 주체로 떠올랐다. 

KB금융그룹이 발간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 수는 2022년 말 기준 약 552만 가구로, 인구수로 환산하면 1262만명에 이른다.

이에 유통 업계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의 트렌드에 맞춰 전용 상품을 내놓거나 관련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롯데아울렛은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펫파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은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펫파크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 업계 최대 규모 반려 동물 시설 조성


먼저, 롯데아울렛은 2018년부터 업계 최대 규모의 반려 동물 시설을 조성해오고 있다. 롯데아울렛의 펫파크 시설을 모두 합하면 초등학교 운동장 두 개 규모의 공간(약 6000㎡)이 될 정도로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공간(펫그라운드)을 조성했으며, 현재는 파주점과 타임빌라스까지 총 세 점포로 확장해 운영 중이다.

더불어 반려동물을 태울 수 있는 펫모차 대여 서비스도 19개 지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고객의 가족처럼 생각하고 펫프렌들리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31일까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는 행사 기간 매 주말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를 운영한다.

또한 반려인에게는 샴페인, 반려동물에게는 '멍페리뇽'을 제공하는 시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주점에서는 반려동물의 용품을 모아 놓은 펫 플리마켓 '춘토피아 마켓'을 운영하고 광명점에서는 반려동물 대표 브랜드인 '미밍코' 브랜드 데이 행사를 진행해 신상품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깨끗한나라 포포몽,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포포몽,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포포몽, 반려견 헌혈 문화 형성 위한 활동 꾸준히 이어가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은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섰다. 깨끗한나라는 한국헌혈견협회 정회원 등록자를 대상으로 포포몽 웰컴키트 증정한다. 

포포몽은 'We work for animal'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깨끗한나라가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로, 동물과 사람의 행복과 공존을 위해 '에이전트포(Agent PAW)'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포몽은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수혈만을 위해 길러지고 있는 공혈견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 가족의 자발적 헌혈로 이루어진 건강한 반려견 헌혈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한국헌혈견협회의 정회원은 예비 헌혈견 가족 외에도 자격조건 미달로 헌혈을 하기 어려운 반려견 가족은 물론, 헌혈견캠페인에 공감하는 비반려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정회원으로 등록되면 반려견 헌혈 참여시 무료건강검진, 수혈 필요시 협회 내 헌혈견 최우선 연결 등 반려견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깨끗한나라는 한국헌혈견협회 정회원 등록자에게 '포포몽 스킨케어 펫티슈', '에이전트포 에코백', '에이전트포 요원증'으로 구성된 포포몽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이전트포 에코백과 에이전트포 요원증은 반려동물 사진으로 제작돼, 세상에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뜻깊은 선물을 선사한다.

헤지스는 최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사진=헤지스
헤지스는 최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사진=헤지스

LF 헤지스, 강아지 티셔츠 판매...수익금 일부 동물자유연대 기부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영국 사냥견인 '잉글리쉬 포인터'를 브랜드 심벌로 삼고 있는 만큼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반려견 복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왔다.

헤지스는 최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을 선보였다. 

해피퍼피 도네이션 티셔츠 컬렉션은 봄여름 시즌을 맞아 캐주얼 하게 착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반팔 티셔츠, 여성용 반팔 스웻 셔츠,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커플로 착용할 수 있도록 같은 디자인의 '강아지 티셔츠'로 선보인다. 컬러는 네이비와 화이트 2종이다.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유기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을 펼치는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후디스펫은 반려견의 행복한 순간을 추억하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후디스펫은 반려견의 행복한 순간을 추억하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후디스펫, 반려견 추억 공유 이벤트


일동후디스 후디스펫은 오는 31일까지  자신이 기르는 반려견의 행복한 순간을 추억하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디스펫은 일동후디스의 산양유단백과 장을 위한 유산균, 긴장완화를 위한 테아닌을 기본 설계에 맞춤영양을 더한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다.

새롭게 개설된 후디스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강아지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강아지 유모차', '노즈워크 장난감', '후디스펫 정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소중한 반려견이 오랫동안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상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