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코스맥스그룹·이랜드월드 등 신입공채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로 지원 직무 구체적 도움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유튜브 등 지원자 소통 강화

BGF리테일은 4월 9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각종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4월 9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각종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포인트데일리 신단아 기자] 경기 침체에 따른 고용시장 불안으로 채용계획을 보수적으로 잡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업무에 바로 뛰어들 수 있는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는 가운데, 기업의 미래성장을 위해 채용문을 활짝 열고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 기업들이 눈에 띈다. 

최근 BGF리테일, 이랜드월드 등의 기업들은 대학 캠퍼스를 방문해 취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인재 확보에 나섰다.

또한 채용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구직자들과 소통을 이어가기도 하고,  입사 선배들이 직접 출연해 직무를 소개하고, 입사 준비 노하우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BGF리테일, 지역 인재 발굴 위해 8개 대학교서 채용 설명회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4월 9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각종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4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채용에서 △영업관리 △전략기획(신사업) △상품운영 △전문(물류, 시설) 4개 직군을 대상으로 총 00명을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이번 공채 모집 시즌에 지원자들의 채용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 설명회는 지원 직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직군별 현직 실무자를 초청해 직무별 입사 후 주요 업무, 필요 역량, 커리어 개발 방향 및 비전 등 다양한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 각지의 지원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 내 8개 대표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내달 1일 제주대, 충남대를 시작으로 2일 강원대, 전북대, 창원대, 충북대, 3일 강릉원주대, 전남대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원자들은 내달 4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에 참가하면 된다. 

추가로, 상반기 공개채용 일정에 맞춰 상반기 전역(예정) 장교 채용도 영업관리직군에 한해 모집한다. 올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자가 그 대상이다. 

BGF리테일은 더욱 자세한 입사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 자체 유튜브 채널인 ‘테헤란로405’ 등에서 인재상, 직무 소개, 복리후생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 및 Q&A 게시판을 통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염규열 BGF리테일 HR팀장은 ''경기 불황 등으로 채용시장이 축소됨에도 불구하고 BGF리테일은 인턴 및 신입사원 채용을 지속하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인재 발굴 등의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그룹은 역량 있는 인재를 적극 선발해 그룹의 미래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그룹이 4월 1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코스맥스그룹, 온∙오프라인 직무상담회...현직자 경험 공유 


코스맥스그룹은 4월 1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아이큐어 △코스맥스파마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 △마케팅(영업) △전략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온라인) 및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2024년 6월 말이다.

코스맥스그룹은 27일 사람인 카페 신촌점에서 현장 직무상담회를 진행한다. 채용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구직자들과 시공간의 제약 없는 소통도 이어간다.

코스맥스그룹 내 다양한 직군에서 근무 중인 현직자들이 직접 출연한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직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입사 준비 노하우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을 무대로 코스맥스그룹과 뷰티&헬스 종합 서비스 기업의 초격차 꿈을 함께 이뤄 나갈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는 4월 7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 캠퍼스 리크루팅...예비 지원자들과 소통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 역시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신입공채 전형은 4월 7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빅데이터 △글로벌소싱(생산) △전략기획 △재무 △자금 △인사 부문 등 10개 일반 직무와 △의상디자이너 △소재디자이너 △VMD 부문 등 3개 디자이너 직무를 모집한다.

서류 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패션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건국대, 경희대, 성균관대 등 8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에서 이랜드월드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를 소개하고, 예비 지원자들과 소통 시간을 마련한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는 ''본인만의 취향을 트렌드로, 본인의 열정을 패션으로 보여줄 수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