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서 개최...각계 전문가 포진
국가 경제발전 위한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정책 방향 등 논의

포인트데일리가 공동주관하는 '정보과학 기술혁신 및 디지털정책 대응' 국회 세미나가 오는 23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과에서 열린다. 자료=포인트데일리 
포인트데일리가 공동주관하는 '정보과학 기술혁신 및 디지털정책 대응' 국회 세미나가 오는 23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과에서 열린다. 자료=포인트데일리 

[포인트데일리 이상진 기자] 6차산업과 ICT 전문매거진 포인트데일리가 공동주관하는 ‘정보과학 기술혁신 및 디지털정책 대응’ 국회 세미나가 23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8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포인트데일리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정보과학기술혁신포럼단체, 한국ICT융합협회, 한국디지털인증협회 등이 공동주관하는 국회 세미나에는 홍석준 의원, 김영식 의원, 박성중 의원, 조승래 의원 등 국회 과방위 소속 국회의원들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권호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 예정이다.

이날 국회 세미나에서는 융합산업시대 디지털 의존도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신기술 혁신과 디지털 정책 발전을 주제로 단체와 협회, 학계, 정부를 포함한 다양한 유관기관 관계자가 열띤 논의를 펼친다.

김정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본부장이 국가 경제발전을 위한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정책 방향을 발표할 예정이고, 신기술 혁신에 따른 신사업화 추진방안을 주제로 조병완 한양대학교 명예교수의 발표가 이어진다. 각급 분야별 전문기업 단체들은 신기술 추진사업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총괄하는 박순모 정보통신기술혁신포럼 박사는 “이날 세미나에서의 디지털 전략과 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향후 다양한 참여기관이 공유해서 국가의 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